본문 바로가기
애정하는 곳간/맛집

뜨끈뜨끈한 국밥한그릇이 땡길 땐 '전설애 한우국밥'

by 허동이 2020. 10. 8.

안녕하세요 🤓 동이입니다

오늘은 저의 최애 국밥집 '전설애 한우국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위치는 퇴계원에서 청학리 방향으로
청학리 올라가기 바로 전 CU옆에 있습니다

간판이 큼지막하게 세워져 있어 한눈에 찾기가 쉬워요!


이제 내부로 들어가 봅니다


입구쪽과 안쪽 티비 옆엔
혼밥러를 위한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구요


안쪽에는 단체석을 위한 자리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자리걱정은 안하셔도 돼요!
큼지막한 홀에 테이블이 6개이상 준비되어 있고
안쪽에도 테이블이 있답니당


자이제 시켜보도록 해요

메뉴판 이구요 종류가 많진 하지만
저희의 원픽은 단연 '한우장터국밥' 이쥬


주문을 하고 셀프 반찬대에서 반찬을 가져옵니당

절대 남기면 안돼요! 드실만큼만 제발~~~~
ㅎㅎㅎ 네 먹을만큼만 딱 가져왔어요!

반찬을 가져온 후 기다리다보면
직원분께서 밥을 가져다 주십니다
일반 공기밥이 아니에요


무려 뜨끈뜨끈한 돌솔밥입니다!

국밥이 나왔어요


보글보글보글
빨리 한수저 뜨고싶네요


돌솥에서 밥을 퍼내고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봅니다
누룽지에는 물을 부어서 마지막에
구수한 누룽지 먹는거 다들 아시죠~? 😉


어디로 갔나요
아직 안나온건가요?




너무너무 배고팠는데 든든한 한끼
정말 맛있게 정말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


국물이 아주 뜨끈뜨끈하고 얼큰하며
밥은 찰지고
반찬은 간이 딱맞고

싹싹 긁어먹지않을 이유가 없습니다요
ㅎㅎㅎㅎㅎ


이렇게 맛있는데 비법까지 공개해 줍니다 ㅎㅎㅎ
그치만 전 사먹을래요!
그맛이 안나올 것 같거든요~~~~~


아기를 데리고 오는 가족들을 위하여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구요


한탄강 최상류 청정지역에서 만든 각종 장류들도 판매하시네용




점점 추워지고 몸은 시리지만 속은 뜨끈하고 싶다면
여기로 오세요!

전직 국밥집 딸이 추천하는 '전설애한우국밥'




맛집인정!


한뚝배기 하실래예~~~?



댓글